07월 09일(수)

키움증권, API 기반 자동매매 시스템 지원

키움증권
키움증권이 자동매매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는 REST API를 오픈하고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출처-키움증권)

키움증권 이 개인 투자자들의 자동매매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기 위한 ‘키움 REST API’를 공식 오픈하고, 이를 기념한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REST API를 활용하면 사용자 맞춤형 알고리즘을 이용해 자동으로 매매가 가능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어, 개인 투자자들의 투자 전략 구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키움증권 REST API 오픈 기념 거래 이벤트는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되며, 키움증권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키움 REST API를 통해 거래를 진행하면 고객 전원에게 현금 1만원이 지급되며, 100만원 이상 거래 시 추가로 1만원이 더 지급된다.

거래 금액 상위 고객에게는 맥북 에어, 제닉스 게이밍 의자 등 다양한 트레이딩 전용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키움 REST API는 설치가 필요 없는 웹 기반 서비스로, 윈도우, 맥, 리눅스 등 다양한 운영체제(OS)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다.

파이썬(Python), 자바(Java) 등 폭넓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해 일반 사용자뿐만 아니라 전문 개발자까지 폭넓은 유저층이 손쉽게 자동매매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초보자를 위해 다양한 예제와 Q&A 게시판이 제공되며, API 개발 가이드는 물론 실전 적용 사례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키움증권은 생성형 인공지능(AI)과 검색증강생성(RAG) 기술을 접목한 ‘AI 코딩 어시스턴트‘ 서비스도 함께 선보였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프로그래밍 지식이 부족한 투자자도 자동매매 로직을 쉽게 구성할 수 있다.

초보자도 편리하게 자동매매를 시작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키움증권 REST API는 키움증권 홈페이지 내 ‘트레이딩 채널’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AI 코딩 어시스턴트, 개발 가이드, REST API 전용 게시판 등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이용 가능하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이번 키움 REST API 거래 이벤트는 자동 매매에 관심 있는 투자자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며 “자신만의 매매 전략을 쉽고 편리하게 구현하고, 실질적인 투자 성과를 창출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이벤트 응모 조건과 참여 방법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영웅문S#’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