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08일(목)

토스인슈어런스, 신입 보험설계사 무상 교육 시작

토스인슈어런스 신입
서울 신도림 토스인슈어런스 본사에서 토스인슈어런스 조병익 대표가 신입 보험설계사 양성 강의를 하고 있다. (사진 출처-토스인슈어런스 제공)

토스인슈어런스 가 보험업계 진입 장벽을 낮추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전액 무상으로 운영한 신입 보험설계사 교육 과정 1기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교육은 지난 4월 1일부터 3주간 서울 신도림 본사에서 집중 운영됐으며, 수료자는 직영 소속 설계사로 위촉될 수 있다.

토스인슈어런스 의 ‘신입 인슈어런스 어드바이저 과정’은 입문자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보험상품 구조 이해부터 보장 분석, 상담 툴 활용, 디지털 기반 영업 기법, 보험사 전산 설계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이 전액 무료로 제공됐다.

중식도 제공된 이번 교육은 ‘일하면서 배우는’ 전통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현업 실무자와 리더들이 직접 강의에 참여해 이론과 현장을 효과적으로 연결했다.

윤리적 영업 기준과 비즈니스 매너, 모의고사 대비 및 자격시험 준비 등도 병행됐으며, 현직 설계사의 경험 공유를 통해 실제 영업 활동에 필요한 역량을 자연스럽게 흡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토스인슈어런스는 이번 과정을 단순 교육을 넘어 직무 이해, 일자리 연결,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합한 새로운 보험 인재 양성 모델로 평가하고 있다.

권주예 교육팀 리더는 “보험 산업은 신입 설계사에게도 고객 신뢰를 위한 높은 수준의 전문성을 요구하지만, ‘일하면서 배우는’ 현장 중심의 학습 문화가 고착돼 있다”며 “이번 과정을 통해 초입부터 체계적인 역량을 갖춘 설계사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단순한 위촉 프로그램을 넘어 무상 교육과 일자리 제공을 통한 사회적 가치의 실현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2기 교육은 오는 5월 12일부터 전주에서 시작되며, 토스 채용 사이트에서 5월 7일까지 선착순 모집을 진행한다.

토스인슈어런스는 지방 거점으로 교육을 점차 확대해 전국 단위 설계사 양성에 나설 방침이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