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도심 속 플로깅으로 ESG 실천…사내봉사단 ‘투썸위드유’ 활약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브랜드 투썸플레이스 가 환경 보호와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사내 봉사활동에 나섰다.
투썸플레이스는 자사 사내봉사단 ‘투썸위드유’와 함께 지난 18일 서울 중구 일대에서 도심 환경을 가꾸는 플로깅(plogging) 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투썸위드유(TWOSOME WITH YOU)’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된 투썸플레이스의 사내봉사단이다.
평소 지역 친화 활동과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앞장서온 이들은 이번 플로깅 활동을 통해 환경 보호와 자원순환의 가치를 실천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날 플로깅에는 60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서울 중구의 주요 거리 곳곳을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하고 환경 정화에 힘을 보탰다.
임직원들은 친환경 장비를 착용한 채 거리 청소와 쓰레기 분류 작업에 나섰으며, 이 활동은 단순한 청소에 그치지 않고 시민들에게 환경보호 메시지를 전하는 캠페인적 성격도 함께했다.
플로깅에 참여한 한 임직원은 “동료들과 함께 거리를 깨끗하게 정리하며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작은 행동으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번 봉사활동 외에도 다양한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연탄을 기부하고 직접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실천했으며, 앞으로도 임직원과 함께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방침이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투썸위드유는 단순한 봉사활동을 넘어 지역과 사회에 대한 기업의 책임을 실천하는 ESG 활동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환경, 나눔, 지역 상생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다른 기사보기
전수인(su2nee@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