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토트넘 손흥민 빵·케이크 출시

SPC그룹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영국 프리미어리그 명문 축구단 토트넘 홋스퍼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손흥민 선수를 포함한 팀 선수들을 콘셉트로 한 이색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이번 협업은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축구 팬들과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한국 축구를 대표하는 선수이자 토트넘의 주장인 손흥민을 전면에 내세운 ‘토트넘 허니볼’, ‘토트넘 크림치즈빵’, ‘토트넘 슛-골인 케이크’ 등이 출시되어 팬심을 자극한다.
‘토트넘 허니볼’은 달콤한 꿀 필링과 고소한 해바라기씨, 호박씨가 어우러진 5개 구성의 빵으로, ‘토트넘 크림치즈빵’은 호두, 크림치즈, 파마산 치즈가 조화를 이루며 풍미를 더한다.
특히 케이크 신제품인 ‘토트넘 슛-골인 케이크’는 축구 경기장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아몬드와 초콜릿 크림이 어우러져 시각과 미각을 동시에 만족 시킨다.
케이크 위에는 축구 골대 픽과 축구공 초 외에도 토트넘 선수 일러스트 픽이 동봉돼 소비자가 직접 원하는 대로 꾸미는 재미도 더했다.
또한 토트넘 인기 선수 손흥민을 포함해 제임스 매디슨, 루카스 베리발, 아치 그레이 등의 포토 스티커 20종이 랜덤으로 동봉돼 있으며, ‘토트넘 선수 스티커 보드’도 1만 개 한정으로 케이크 구매 고객에게 제공된다.
이 스티커 보드는 실제 축구장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모은 스티커를 배치하며 수집의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토트넘 유니폼을 형상화한 ‘토트넘 유니폼 쿠키’는 바닐라와 초콜릿 쿠키로 구성돼 디저트로도 팬 굿즈로도 활용 가능하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신제품 출시에 맞춰 오는 4월 18일부터 5월 15일까지 대규모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토트넘 제품 포함 3만 원 이상 구매 시 자동 응모 되며, △토트넘 선수단 친필 사인 유니폼(2명) △파리바게뜨 토트넘 굿즈(80명) △조각 케이크 쿠폰(2,025명) △아메리카노 쿠폰(2,025명) 등 푸짐한 경품이 마련되어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토트넘 홋스퍼와의 협업은 팬들에게는 색다른 경험을, 브랜드에는 글로벌 마케팅 확장의 기회를 의미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다른 기사보기
전수인(su2nee@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