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4일(목)

펭귄스왑 메인넷 출시…크레딧코인, DEX 본격화

펭귄스왑
(사진 출처-크레딧코인 젝공)

멀티체인 레이어1 블록체인 네트워크 크레딧코인(Creditcoin·CTC)이 탈중앙화 거래소(DEX) ‘펭귄스왑(Penguinswap)’ 메인넷을 정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메인넷은 △토큰 스왑 △유동성 공급 및 풀 생성 △수수료 수익 창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펭귄스왑 은 거래에 운영 수수료가 없어 사용자들이 보다 자유롭고 저렴하게 거래할 수 있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자사는 지난달 9일 테스트넷을 통해 서비스 안정성을 점검하고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반영해 메인넷을 선보였다.

크레딧코인은 “펭귄스왑은 보안과 투명성, 커뮤니티 중심의 사용성 개선에 중점을 두고 설계됐다”고 말했다.

또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펭귄스왑을 통해 투명하고 효율적인 거래 환경에서 스왑 및 유동성을 공급할 수 있으며, 크레딧코인 생태계와 상호작용하면서 자산을 완전히 통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메인넷 출시를 기념해 오는 2월 20일부터 한 달 동안 CTC 보상이 걸린 트레이딩 대회를 개최한다. 대회 참가자는 펭귄스왑에서 스왑과 유동성 공급 등의 활동을 통해 누적된 거래량에 비례해 보상을 받는다.

관계자는 “이번 트레이딩 대회를 통해 사용자들이 크레딧코인 네트워크 내에서 자산을 직접 거래하고, 크레딧코인 생태계를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펭귄스왑이 크레딧코인 생태계 확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발사 글루와(Gluwa)는 나이지리아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e나이라(eNaira)’ 개선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탈중앙화 위성 프로젝트 스페이스코인(Spacecoin) 및 레이어1 블록체인 네트워크 수이(Sui), 분산형 스토리지 솔루션 월루스(Walrus) 등과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