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처링, 인스타그램 DM·이메일 단체 발송 기능 도입

글로벌 SNS 데이터 분석 기업 피처링 이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에 인스타그램 DM과 이메일 대량 발송 기능을 국내 최초로 추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기능은 최대 200명에게 메시지를 한 번에 발송할 수 있으며, 모든 작업을 피처링 플랫폼 내에서 처리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또, 인플루언서 후보 선정, 섭외, 캠페인 제안, 계약, 성과 분석 등 전 과정을 자동화해 기업들이 약 90%의 리소스를 절감하도록 지원한다.
누적 1만2000개 이상의 기업이 이 솔루션을 활용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 피처링 이용자는 인스타그램 DM과 이메일을 단체로 발송하고 발송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는 외부 플랫폼에서 이메일을 보내야 했으나, 이제는 피처링 내에서 모든 과정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이름 변수 설정을 통해 각 인플루언서에게 개인화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어 섭외 성공률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피처링은 인스타그램뿐만 아니라 유튜브, 틱톡, 엑스(구 트위터), 네이버 블로그 등 다양한 SNS 플랫폼에서 인플루언서를 쉽게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SNS 프로필 링크 입력 △엑셀 파일 업로드를 통해 인플루언서 리스트를 생성할 수 있으며, 기존 데이터를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이번 기능은 DM 발송 시 계정 정지를 방지하기 위해 발송 속도를 사용자가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발송 완료 후에는 메시지 수신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어 실무자들의 업무 부담을 줄여준다.
피처링은 앞으로도 인플루언서 실시간 채팅 기능과 광고 성과 예측 기능을 추가하는 등 사용자 경험 개선에 집중할 계획이다.
장지훈 피처링 대표는 “이번 기능 출시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운영의 불필요한 업무를 줄이는 것은 물론, 여러 소셜 미디어 플랫폼들을 피처링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