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29일(목)

한국도로공사서비스, 내부통제 강화로 감사원 평가 우수

한국도로공사서비스
한국도로공사서비스가 감사원이 주관한 2025년 자체감사활동 심사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B등급을 달성했다. (사진 출처-픽사베이)

한국도로공사서비스 가 감사원이 주관한 ‘2025년 자체감사활동 심사’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B등급을 달성했다.

한국도로공사서비스는 지난해 C등급에서 올해 한 단계 상승한 B등급을 기록하며 내부통제 역량을 입증했다.

이번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심사에서 한국도로공사서비스는 기타공공기관 169개 기관 중 종합 9위를 차지했다.

특히 내부통제 지원 영역에서는 상위 3%인 5위를 기록해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자체감사활동 심사는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720개 기관을 대상으로 감사활동과 내부통제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다.

한국도로공사서비스는 2024년 한 해 동안 20개 부서에서 총 130건의 내부통제 업무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이 중 104건을 완료했다.

또한 내부통제 취약 분야와 리스크 평가 결과를 반영한 연간 감사계획을 수립해 체계적인 자체 감사활동을 수행했다.

이러한 체계적 관리가 이번 자체감사활동 심사에서 우수한 성과로 이어졌다.

한국도로공사서비스는 앞으로도 내부통제 강화와 감사활동 고도화를 통해 감사원의 자체감사활동 심사에서 지속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겠다는 방침이다.

조직 내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해 국민 신뢰를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오병삼 한국도로공사서비스 사장은 “이번 감사원 평가 결과는 임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책임 있는 경영을 통해 국민 신뢰를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