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4일(목)

한국전파진흥협회, 전파 시뮬레이션 교육 참가자 모집

한국전파진흥협회
(사진 출처-한국전파진흥협회 제공)

한국전파진흥협회 가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는 전파 기술의 실무 적용을 돕기 위해 전파(RF) 이론 및 시뮬레이션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AI, 자율주행, 우주항공, 통신, 에너지 전송 등 첨단 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전파 이론 기초부터 고급 과정까지 총 9개 과정이 운영된다.

기존의 DC-DC 컨버터 노이즈 저감 설계 및 검증, EMC 설계 및 PCB 검증 과정 외에도 이번에 새롭게 생성형 AI를 이용한 전자파 분석 및 설계 기초, CST 스튜디오 스위트 기본 교육, 케이블 EMI·EMC 문제 계산과 같은 심화 과정이 추가됐다.

교육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총 13회에 걸쳐 한국전파진흥협회 목동 사옥에서 진행된다.

이틀 동안 하루 6시간씩 교육이 이루어지며, 모든 참가자에게 1인 1PC와 실습 소프트웨어, 중식 및 간식이 제공된다.

교육비는 40만 원이며, 교육 시작 1주일 전까지 신청하면 20% 할인된 32만 원에 수강할 수 있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전파 시뮬레이션 교육을 통해 전파 산업 종사자들이 실무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설계 및 분석 역량을 갖추고,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최적 설계를 통해 R&D 비용 절감과 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파 기술은 AI, 통신, 자율주행 등 첨단 산업의 핵심 요소로 꼽히고 있어 관련 기술 인력 양성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