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04일(금)

해빗팩토리,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 2.0 출시

해빗팩토리
(사진 출처-해빗팩토리 제공)

핀테크 기업 해빗팩토리 는 자사 애플리케이션 ‘시그널플래너’를 통해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2.0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보험료 비교부터 보험사 공식 홈페이지 연결까지 가능한 원스톱 플랫폼으로, 사용자는 다양한 보험 상품을 한눈에 비교하고 선택한 보험사의 공식 채널로 이동해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해빗팩토리는 금융위원회가 추진하는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2.0 참여사 4곳 중 하나다. 이 서비스를 통해 만기일이 다음달 19일인 계약자부터는 보험료를 플랫폼에서 손쉽게 비교할 수 있다.

개선된 서비스는 기존처럼 여러 정보를 직접 입력할 필요 없이, 본인인증 한 번으로 차량 정보와 보험 만기일 등이 자동 불러와져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첫 차 구매자를 위한 기능도 주목된다. 자차가 없어 보험료를 산출하기 어려운 경우, 차량 모델을 선택하면 예상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담보 선택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기본형 △실속형 △고급형으로 옵션을 구분했고, 특히 자동차상해 담보까지 비교 가능한 고급형 보장은 2.0 참여 플랫폼 중 유일하다.

이 고급형은 대물배상 10억 원, 자동차상해 사망 3억 원, 부상 3000만 원까지 보장한다.

현재 해빗팩토리와 제휴한 보험사는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캐롯손해보험, 흥국화재 등 총 7곳이다.

정윤호 해빗팩토리 공동대표는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2.0 도입으로 전반적인 고객 경험이 개선되면서 소비자 편익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이라며 “4년간 앱 평점 4.8점을 유지하고 있는 시그널플래너로 보험료를 절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