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08일(목)

헬로키티 프렌즈 매치, 사전예약 시작…글로벌 퍼즐 게임 시장 노린다

퍼즐 게임 ‘헬로키티 프렌즈 매치’.
퍼즐 게임 ‘헬로키티 프렌즈 매치’. (사진출처- 라인게임즈 제공)

라인게임즈는 16일, 산리오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신작 모바일 게임 ‘헬로키티 프렌즈 매치’의 소프트론칭을 진행하고,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본작은 개발 관계사 슈퍼어썸이 제작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헬로키티 프렌즈 매치’는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쿠로미, 시나모롤, 배드바츠마루 등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산리오캐릭터즈를 주인공으로 하는 매치3 퍼즐 게임이다.

아기자기한 비주얼과 따뜻한 감성이 어우러진 이 게임은 산리오의 가이드 기준을 기반으로 한 고품질 그래픽과 직관적인 조작 방식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작품은 기존의 세로형 퍼즐 게임과 달리 가로 화면 기반으로 설계돼 시야가 더욱 넓고 몰입감 있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퍼즐 아이콘의 크기를 확대 적용해 시인성을 높였고, 다양한 기믹 요소가 포함된 퍼즐 스테이지를 통해 유저에게 전략적인 재미를 제공한다.

‘드림랜드’를 재건한다는 세계관 속에서 유저는 별의 힘을 모으며 모험을 이어가게 된다.

게임에는 10여 종의 산리오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100종 이상의 테마 코스튬을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콘텐츠도 포함돼 있다.

코스튬은 외형 변경 외에도 캐릭터 성능에 영향을 주는 요소로 구성돼 있어, 수집형 게임의 요소도 함께 녹여냈다.

라인게임즈는 현재 필리핀과 캐나다에서 소프트론칭을 진행 중이며, 타 국가 대상 사전예약을 통해 출시 전 글로벌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사전예약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게임 출시 후 사용 가능한 ‘큐피드 헬로키티’ S 코스튬을 포함한 A, C 등급 코스튬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라인게임즈 관계자는 “글로벌에서 사랑받는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퍼즐 게임인 만큼, 지역과 세대를 뛰어넘는 재미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정식 출시에 앞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순차 공개된다.

다른 기사보기
전수인(su2nee@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