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캐릭터디자인페어 …모든 작가를 위한 열린 전시회 개최

캐릭터디자인페어, 다꾸빌리지, 캐릭터 디자인, 수원컨벤션센터, 2025 전시회
(사진 출처-뉴스와이어)

2025 캐릭터디자인페어 가 1월 25일(토)부터 26일(일)까지 이틀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처음으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캐릭터와 디자인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된 전시회로, 기존의 경력, 실력, 인기와 관계없이 모든 작가들에게 열린 기회를 제공한다.

최근 몇 년간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며 캐릭터·디자인 시장은 실내 취미 활동의 인기로 성장했었다.

그러나 최근 들어 성장세가 둔화되며 신규 작가들의 진입 장벽이 높아지고 전문 작가들 역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캐릭터디자인페어 태스크포스(TF) 팀이 결성되어 기존 행사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없애고 운영 방식을 개선하였다.

특히 이번 2025 캐릭터디자인페어 는 심사 제도를 폐지하고 1차 창작품을 보유한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며, 새로운 형태의 전시 문화를 제안한다.

행사를 이끄는 다꾸빌리지의 김대홍 대표는 “지금까지 축적한 경험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이끌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김대홍 대표는 “작가님들의 의견을 경청하며 기존 관습에 얽매이지 않고 혁신적인 행사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2025 캐릭터디자인페어 는 약 260여 명의 작가가 참여할 예정이며,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만큼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행사장 내에서는 구매한 제품으로 직접 다이어리를 꾸밀 수 있는 카페테리아 공간도 마련된다.

입장권은 1월 23일(목)까지 사전 예매 시 50% 할인된 5,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2025 캐릭터디자인페어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다른기사보기

신혜연 ([email protected])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