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월 22일(수)

ABC마트 베스트 슈즈 선정…2024 신발 트렌드는?

ABC마트
(사진 출처-ABC마트 제공)

ABC마트 가 2024년 한 해 동안 온·오프라인 신발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클래식 슈즈와 러닝화, 클로그 슈즈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ABC마트는 ‘운동화’, ‘러닝화’, ‘시즌 아이템’ 등 3개 주요 카테고리의 베스트 슈즈를 공개하며, 급변하는 패션 트렌드 속에서도 기본에 충실한 베이직 스타일이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운동화 부문에서는 컨버스 ‘척테일러 올스타 코어’가 4년 연속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 슈즈로 선정됐다.

올 화이트의 클래식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나이키 ‘에어 포스 1’ 역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ABC마트
(사진 출처-ABC마트 제공)

특히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삼바 오리지널’은 전년 대비 약 600%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올해 처음으로 TOP3에 이름을 올렸다.

러닝화 시장도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였다.

러닝 인구가 1000만 명을 넘어서며 관련 제품 수요가 증가했고, 이에 따라 ‘뉴발란스 408’이 러닝화 부문 1위에 올랐다.

ABC마트의 러닝화 전문 브랜드 ‘써코니’ 역시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238% 증가하며 인기를 끌었다.

‘시즌 아이템’에서는 클로그 슈즈가 여름철 필수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특히 크록스의 ‘듀엣 맥스 II 클로그’는 통기성과 편안한 착용감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베스트셀러로 선정됐다.

ABC마트 관계자는 “2024년은 ‘클래식으로의 회귀’가 유행을 주도하면서 신발 트렌드 키워드로 실용성을 강조하는 베이직 아이템과 러닝화, 클로그 슈즈를 꼽을 수 있다”이라며 “ABC마트는 매장에 방문하는 것만으로 패션 유행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멀티스토어의 강점을 살려 올해도 다양한 상품을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email protected])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