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KISA 지능형 CCTV 성능 인증 획득

SK쉴더스의 물리보안 브랜드 ADT캡스 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지능형 CCTV 성능 시험 인증을 획득하며 AI 보안 기술력을 입증했다고 12일 밝혔다.
KISA의 지능형 CCTV 성능 인증은 CCTV가 다양한 상황에서 특정 이벤트를 90% 이상의 정확도로 탐지하는 성능을 평가하는 제도다.
이번에 ADT캡스가 추가로 획득한 인증 분야는 마케팅 부문이다.
기존의 침입, 배회, 쓰러짐, 방화 탐지 인증을 받은 데 이어 다수 인원의 출입 현황과 패턴을 정확히 분석하는 기술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로써 ADT캡스는 다수 고객이 오가는 매장이나 무인 상점에서 출입자 분석, 고객 동선 파악 등 마케팅 분석이 가능한 AI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ADT캡스의 AI CCTV는 카메라에 AI 기술을 직접 탑재해 별도의 서버 없이도 실시간 영상분석과 데이터 처리 기능을 갖춘 게 특징이다.
500만 화소의 초고화질 카메라를 통해 고해상도 영상을 촬영하며, AI 기술을 활용해 침입, 쓰러짐, 배회, 방화 등 이상 상황을 즉각 감지하고, 신속한 알림을 통해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또 AI 기반의 영상 검색 기능을 통해 쓰레기 무단 투기, 불법 주정차 등과 같은 특정 영상을 빠르게 찾아주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향후 ADT캡스는 AI 기반의 영상보안 기술을 고도화해 무인 매장 안전성 평가 인증 등 새로운 영역으로까지 인증 범위를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장웅준 SK쉴더스 물리보안사업본부장(ADT캡스 부문장, 상무)은 “지능형 CCTV 인증을 통해 ADT캡스의 AI 영상보안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언급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AI 보안 솔루션을 지속 개발해 고객들의 비즈니스 효율과 안전을 모두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