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IT 혁신 컨설팅 돌입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 디지털화 흐름에 발맞춰 BNK부산은행 이 차세대 정보기술(IT) 체계 구축을 위한 컨설팅 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BNK부산은행 은 지난 9일 본점에서 ‘IT 미래 발전방향 및 실행전략 수립(Information Strategy Planning, ISP)’ 컨설팅 착수보고회를 열고 향후 5개월간의 전략 수립 작업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ISP 컨설팅은 기업의 비즈니스 목표와 IT 인프라를 정렬하고, 디지털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립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활동이다.
금융 산업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ISP는 노후화된 시스템에 대한 대응은 물론, 개방형 아키텍처로의 전환과 같은 구조적인 변화에도 필수적인 과정으로 평가받는다.
부산은행은 이번 ISP 컨설팅을 통해 디지털·고객 중심의 금융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장기적인 IT 혁신 방향을 도출할 계획이다.
동시에 노후화된 인프라에 대한 대응 전략과 함께, 디지털 기반의 차세대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구축하기 위한 사전 준비 작업도 병행한다.
컨설팅 결과는 오는 8월까지 도출되며, 이후 부산은행은 이를 토대로 IT 마스터플랜을 수립한다.
계획에는 차세대 시스템 구축 로드맵, 소요 예산 산정, 추진 전략, 사업 발주 방안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