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29일(목)

CRK, 고효율 5마력 냉동기 선보여

CRK
CRK가 인버터 냉동기 냉장 5마력 1FAN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 출처-CRK 제공)

오텍그룹 계열사이자 국내 상업용 냉동·냉장 분야 1위 기업 CRK 가 혹서기 대응과 에너지 절감을 동시에 만족하는 신형 인버터 냉동기 ‘냉장 5마력 1FAN’ 모델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한층 작아진 사이즈와 향상된 효율로 공간 활용성과 유지 관리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CRK의 신제품은 기존 2FAN 5마력 모델 대비 크기를 23% 줄이고, 무게도 5kg 가볍게 설계됐다.

설치 공간이 협소한 편의점, 슈퍼마켓, 프랜차이즈 매장 등에서도 손쉽게 장착할 수 있다.

실외기 팬을 기존 2개에서 대형 팬 1개로 바꾸고 열교환기를 최적화한 설계로 섀시 크기를 최소화하면서도 성능은 오히려 개선됐다.

에너지 효율 측면에서도 큰 개선이 이루어졌다. 외기 온도 32℃ 기준 시험에서 신제품은 기존 모델 대비 약 49% 낮은 소비전력을 기록했다.

냉동기 인버터 기술을 통해 에너지 절감형 제품으로서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또한 여름철 고온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운전이 가능하도록 인젝션 밸브를 탑재해 외기 온도 48℃ 상황에서도 냉장 품질이 일정하게 유지되도록 했다.

혹서기에도 일정한 성능을 유지하는 고신뢰성 냉동기로 주목받고 있다.

CRK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기술 혁신뿐 아니라 공간 활용성과 효율성, 친환경성을 모두 충족하는 프리미엄 모델”이라며 “편의점을 비롯해 중대형 마트, 슈퍼마켓, 냉장·냉동창고, 프랜차이즈 사업장 등 식품 유통 업체에 최적화된 냉동 솔루션으로서 향후 국내외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CRK는 AWS 클라우드 기반 콜드체인 통합 관제 플랫폼 ‘CRK스퀘어’를 선보이며 콜드체인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고 있다.

향후 냉동기기와 스마트 플랫폼의 연계를 통해 유통 환경 전반의 효율성 제고에 나설 예정이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