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21일(수)

DJI RS 4 미니 공개… 890g 초경량 짐벌 등장

DJI RS 4 미니
(사진 출처-DJI 제공)

중국 드론 기업 DJI가 초소형·초경량 카메라 및 스마트폰용 짐벌 ‘DJI RS 4 미니’ 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890g의 가벼운 무게로 최대 2kg의 페이로드를 지원하며, DJI의 플래그십 짐벌에서 처음 도입된 자동 축 잠금장치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DJI RS 4 미니는 새로운 인텔리전트 트랙 모듈, 빠른 버티컬 촬영 전환, 테플론 코팅으로 더욱 부드러운 밸런싱 경험을 제공한다.

2세대 자동 축 잠금장치는 1초 만에 3축 잠금을 해제할 수 있으며, 3세대 네이티브 버티컬 스위치 기능을 통해 RS 시리즈 중 가장 빠른 전환이 가능하다.

또한, 테플론 인터레이어와 미세 조정 노브가 적용돼 더욱 정밀한 밸런싱이 가능하다.

RS 4 미니 콤보에는 새로운 DJI RS 인텔리전트 트래킹 모듈이 포함된다.

이 모듈은 DJI 로닌 앱 없이도 모든 카메라 시스템과 스마트폰에서 액티브트랙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최대 10m 거리에서도 인간 피사체를 자동으로 프레임에 담을 수 있으며, 손동작 명령을 통해 추적 기능을 간편하게 활성화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반응형 모드는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의 360도 촬영에 적합하며, 기존의 스무스 추적 모드는 자연스러운 피사체 추적 촬영을 지원한다.

4세대 안정화 기술을 적용해 촬영 중 카메라 움직임의 촉각적 느낌과 안정성을 최적화했다.

차세대 RS 브리프케이스 핸들은 기존 모델보다 20% 작아지고 28g 더 가벼워졌다. 트랙 모듈은 마그네틱 퀵 릴리스 디자인으로 설계돼 단 1초 만에 틸트 축에 부착할 수 있다.

배터리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3시간 사용 가능하며, DJI RS 3 미니 대비 충전 속도와 사용 시간이 30% 증가했다. 30분 충전만으로도 5시간 사용이 가능해 실용성을 높였다.

DJI RS 4 미니 단품 가격은 42만8천600원이며, RS 인텔리전트 트랙 모듈과 RS 4 미니 브리프케이스 핸들이 포함된 콤보는 53만5천800원에 출시된다.

페르디난드 울프 DJI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로닌 시리즈는 DJI 생태계에 혁신을 도입하고 기술을 대중화해 이미징 산업의 발전을 지속적으로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