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3일(수)

GS네오텍, 24일 AI 혁신 세미나 개최

GS네오텍 AI
GS네오텍, 24일 AI 혁신 세미나 개최 (사진 출처-GS네오텍 제공)

GS네오텍 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업무 혁신 전략을 제시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오는 24일 서울 강남파이낸스센터(GFC) 내 구글코리아 사옥에서 열리며, 주제는 ‘AI를 통한 비즈니스 혁신 전략과 사례’다.

이번 행사는 AI 기술을 실무에 적용하고자 하는 기업 임직원과 직장인을 대상으로, 구글의 최신 생성형 AI 기술과 GS네오텍 의 업무 최적화 경험을 접목한 실질적인 활용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다.

GS네오텍은 이번 세미나에서 총 네 개의 세션을 통해 AI 활용의 기초부터 고도화까지 다양한 내용을 심도 있게 다룬다.

주요 세션 주제는 ▲구글 워크스페이스 with 제미나이(Gemini) ▲노트북LM ▲AI 애플리케이션(구 에이전트빌더) ▲에이전트스페이스 등이다.

‘구글 워크스페이스 with 제미나이’ 세션에서는 이메일과 캘린더 등 협업 도구에 생성형 AI를 접목해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을 소개하고, ‘노트북LM’ 세션에서는 자료 요약과 질의응답이 가능한 AI 기반 리서치 어시스턴트 활용법을 설명한다.

‘AI 애플리케이션’ 세션은 코드 작성 없이 대화형 AI를 구축하고, 구글 검색 및 기업 데이터와 연동하는 방식을 다루며, ‘에이전트스페이스’ 세션에서는 텍스트와 이미지, 영상 등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생성형 AI를 실무에 활용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GS네오텍은 자사 대규모언어모델(LLM) 기반 솔루션 ‘빌더옵스(BuilderOps)’의 핵심 기능과 산업별 실제 적용 사례도 공유할 계획이다.

빌더옵스는 다양한 파운데이션 모델을 유연하게 조합해 기업별 환경에 맞춘 AI 업무 도구를 쉽게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GS네오텍 서정인 IT사업본부장은 “세미나는 AI에 대한 막연한 관심을 넘어서, 실제 업무에 어떻게 적용하고 어떤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해법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GS네오텍은 앞으로도 AI에 기반해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돕는 혁신적인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