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랩스 부동산114 플랫폼 사업 전면 인수

HDC그룹이 디지털 전환(DX)과 신사업 확장을 위한 전략적 구조 개편에 나섰다. 그룹은 오는 30일까지 지주사 HDC가 자회사 부동산114 를 흡수합병하고, 핵심 사업부문은 IT 계열사인 HDC랩스 에 영업양도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번 구조 개편은 지난 2월 21일 공시한 사안을 이행하는 차원이다.
부동산114는 2018년 HDC가 인수한 국내 대표 부동산 정보기업으로, 법인으로서는 해산되지만 ‘부동산114’ 브랜드는 그룹 내 서비스로 계속 유지된다.
HDC는 부동산114가 보유한 판교오피스 등 부동산 자산은 직접 관리하고, 데이터베이스(DB)를 포함한 소프트웨어 사업부문은 HDC랩스가 인수한다.
그룹 측은 “지주사가 다양한 부동산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자산 관리의 효율성과 HDC랩스의 재무 부담 경감 등을 고려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HDC랩스 는 이번 인수를 통해 부동산114 가 보유한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인공지능(AI) 서비스를 강화하고, AIoT 역량을 접목해 데이터 기반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의 전환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HDC그룹 관계자는 “이번 구조 개편은 그룹의 장기적 성장과 디지털 전환을 위한 결정”이라며 “HDC랩스의 AIoT 역량과 부동산114의 풍부한 데이터 정보와 경험을 결합한 중요한 성장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