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07일(수)

IBK기업은행, 군 간부 우대상품 6종 출시

IBK기업은행 군 간부
기업은행은 국군 종합 지원사업인 ‘We Go Together(위 고 투게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수신상품 3종 △대출상품 3종 등 총 6종의 군 간부 우대상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사진 출처-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 이 군 간부 와 군인 가족을 위한 전용 금융상품 6종을 출시하며 나라사랑카드 차기 사업자 선정을 앞두고 군 특화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16일 IBK기업은행 은 국군 종합 지원사업인 ‘We Go Together(위 고 투게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수신상품 3종 △대출상품 3종 등 총 6종의 군 간부 우대상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상품은 군 장기복무자에게 보다 높은 금리 혜택을 제공해 자산 형성과 금융비용 절감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설계됐다.

수신상품은 ‘IBK군간부우대통장’, ‘IBK군간부우대적금’, ‘IBK군간부우대중금채’로 구성됐다.

특히 적금 상품의 경우 복무기간에 따라 최대 연 1.5%포인트(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복무기간 10년 이하는 연 0.5%P, 10~20년은 연 1.0%P, 20년 초과는 연 1.5%P가 적용된다.

대출상품은 ‘i-ONE 주택담보대출(군간부 우대군)’, ‘임차자금(군간부 우대군)’, ‘IBK파워신용대출(군간부 우대군)’로, 복무기간이 길수록 금리가 최대 연 0.4%P까지 인하된다.

이들 금융 혜택은 군인 본인은 물론 배우자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기업은행은 이번 상품 출시가 군복무자에 대한 예우 강화와 함께 향후 입찰이 예정된 나라사랑카드 사업자 선정과도 무관치 않다는 분석이다.

나라사랑카드는 군인 대상 체크카드로 매년 약 20만명에 달하는 신규 고객 유입 효과가 있는 사업이다.

기업은행은 2015년부터 KB국민은행과 함께 나라사랑카드 2기 사업을 운영해왔으며, 올해 12월로 2기 사업 기간이 종료된다.

3기 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은 오는 24일부터 5일간 진행되며, 군인공제회C&C가 주관해 이달 말 사업자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국책은행으로서 군인과 그 가족들의 헌신을 예우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군의 가치 향상과 군 생활 이후의 안정적 사회 진출을 위해 앞으로도 We Go Together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각 군과 함께 협력 사업들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