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E, 선공개곡 ‘레블 하트’로 국내외 차트 정주행
IVE(아이브: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선공개 타이틀곡 ‘레블 하트(REBEL HEART)’로 국내외 음원 차트를 휩쓸며 데뷔 이래 최고의 전성기를 맞았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3일 발매된 ‘레블 하트’가 벅스 실시간 차트와 주간 차트(1월 13일~19일), 멜론 HOT100, FLO, 바이브 급상승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멜론 TOP100에서도 꾸준히 상승해 4위를 차지하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입증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눈부신 성과를 거두고 있다. ‘레블 하트’는 중국 QQ뮤직 급상승 차트 1위, 일본 AWA와 Mora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했다.
일본 아이튠즈 톱 케이팝 송 차트와 KKBOX 아시아 신곡 데일리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국내 유튜브에서도 ‘쇼! 음악중심’ 무대, ‘덱스의 냉터뷰’ 등 관련 영상이 ‘인기 급상승 동영상’ 차트에 무려 5개 진입하며 화제를 모았다.
팬들의 관심이 ‘아이브 대 아이브’ 현상으로 이어질 만큼 선공개 활동이 성공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아이브는 오는 2월 3일 세 번째 EP 앨범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를 발매하며 본격적으로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신보에는 더블 타이틀곡 ‘레블 하트’와 ‘애티튜드(ATTITUDE)’를 비롯해 총 6곡이 수록되며, 장원영이 작사에 참여해 아이브의 색깔을 더욱 뚜렷하게 드러냈다.
아이브는 23일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레블 하트’ 무대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컴백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김용현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