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RISE ETF AI 브랜드 영상 공개

KB자산운용 이 상장지수펀드(ETF) 브랜드 ‘RISE ETF’의 새로운 브랜드 영상을 공개하며 브랜드 마케팅에 AI 기술을 적극 도입했다.
24일 KB자산운용은 RISE ETF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은 이번 브랜드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였다고 밝혔다.
최근 글로벌 투자환경 변화 속에서 KB자산운용은 AI 기반 콘텐츠 제작 방식을 적극 활용하며 ETF 브랜드 마케팅의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이번 RISE ETF 브랜드 영상은 지난 8일 공개된 ‘RISE 미국휴머노이드로봇 ETF’ 광고 영상에 이은 두 번째 AI 활용 콘텐츠다.
특히 이번 영상은 기획 단계부터 음악 작곡, 보컬 녹음, 스토리보드 구성, 영상 편집까지 전 과정을 인공지능(AI) 기술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광고 및 콘텐츠 제작 분야에서 AI 기술을 활용해 모델 선정, 촬영 공간 확보, 제작 시간 단축 등의 효과를 거두는 가운데, KB자산운용 역시 효율적 콘텐츠 생산 전략으로 AI 기반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KB자산운용 RISE ETF 브랜드 영상은 ‘다가오는 내일, 떠오르는 투자(Rise Tomorrow)’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사회 초년생부터 신혼부부,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 은퇴 이후의 시니어 세대까지 다양한 삶의 여정을 담아냈다.
ETF 투자 상품이 개인의 인생 전반에 걸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모습을 시간의 흐름에 따라 섬세하게 표현하며, 장기적인 투자 파트너로서의 RISE ETF 브랜드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KB자산운용은 이번 영상을 통해 ETF 상품의 투자 가치와 장기 연금투자의 필요성을 자연스럽게 강조하며, 연금 투자자와 일반 투자자 모두를 겨냥한 친근한 이미지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AI 기술의 접목으로 감성적인 스토리라인과 고품질 영상미를 구현해 시청자들의 공감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노아름 KB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AI 기술을 접목한 브랜드 영상을 통해 연금투자의 필요성과 함께 ‘RISE ETF’의 역할을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RISE ETF’가 고객의 인생 전반에 걸쳐 함께하는 든든한 투자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KB자산운용의 RISE ETF 브랜드 영상은 현재 KB자산운용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향후 추가 콘텐츠 시리즈도 선보일 계획이다.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