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Pay, 고객 맞춤형 메시지·서류 발급 기능 강화

KB국민카드가 자사의 종합결제플랫폼 KB Pay 에서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비대면 편의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국민카드는 28일 고객별 개인화 안내 메시지를 확대하고, 비대면 서류발급 신청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선으로 KB Pay 의 ‘My KB’ 화면에서는 고객 맞춤형 안내 메시지가 기존 1개에서 최대 3개까지 노출된다.
실시간 안내, 고객 제안, 공지성 안내 등 다양한 유형의 메시지를 동시에 제공해 정보 전달의 효율을 높이고, 고객 관심도에 맞춘 개인화 영역을 강화했다.
또한 고객센터 메뉴 내에 ‘서류발급 신청’ 기능을 신설해 카드금융거래확인서, 신용카드소득공제 증빙서류, 개인사업자용 이용내역서 등 주요 3종 서류를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고객센터를 통한 별도 문의 없이 필요한 서류를 즉시 발급받을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정보성 메시지의 전달 효율과 안전성 확보를 위해 카카오 알림톡 발송도 확대됐다.
카카오 공식 채널을 통한 안내 메시지 전달 방식으로 고객들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주요 정보를 받아볼 수 있게 됐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개선은 고객의 관심사와 편의성을 중심으로 KB 페이 사용자 화면을 재구성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반영한 정교한 메시지 전달과 접점 채널 개선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