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16일(수)

KBO와 무신사, ‘팬 페스타’ 팝업으로 야구 팬심 공략

KBO 팬 페스타
KBO 팬 페스타. (사진출처- KBO)

프로야구 KBO 리그가 이번에는 무신사 플레이어와 손잡고 특별한 팝업 스토어를 연다.

‘KBO 팬 페스타(FAN FESTA)’라는 이름으로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서울 성수동 무신사 스퀘어 성수 4에서 야구 팬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팝업은 KBO가 2년 만에 선보이는 것으로, 앞서 2022년 KBO 리그 40주년을 기념한 ‘SLIDING TO YOUR LIFE’, 2023년 ‘KBO ROAD’에 이은 세 번째 팝업 행사다.

특히 이번에는 무신사 플레이어가 국내 프로 스포츠 단체와 협업하는 ‘고 팀 무신사(GO TEAM MUSINSA)’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돼 눈길을 끈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KBO 리그 10개 구단의 인기 유니폼은 물론, 한정 상품으로 제작된 ‘볼 파크 에디션’ 티셔츠와 볼캡을 비롯해 무신사와 협업한 구단별 아이템을 착용 및 구매할 수 있다.

평소 구단 굿즈를 애정하는 팬들에게는 반가운 기회다.

이번 팝업의 콘셉트는 ‘성수 야구장’으로, 야구공을 모티브로 한 대형 돔 텐트가 설치되며, 내외부 공간을 10개 구단 로고가 담긴 깃발과 포토존 등으로 꾸며 성수동 한복판에 야구장이 세워진 듯한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팬들은 현장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각자의 응원 구단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KBO와 무신사는 “성수동에 야구장이 생긴 듯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번 팝업 스토어를 준비했다”며, “야구 팬뿐만 아니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고 설명했다.

팬들은 현장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럭키 드로우 이벤트는 물론, 현장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까지 마련돼 있다.

팝업 스토어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KBO와 무신사의 공식 인스타그램과 무신사 앱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관심 있는 팬들은 SNS와 앱을 통해 꾸준히 업데이트를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상품 판매를 넘어 KBO 리그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KBO는 “야구 팬들과의 소통은 언제나 최우선”이라며 “앞으로도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와 캠페인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른 기사보기
전수인(su2nee@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