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18일(금)

KCGI와 미래에셋자산운용, 에식스솔루션즈 지분 인수

KCGI와 미래에셋자산운용
(사진 출처-LS그룹 제공)

KCGI와 미래에셋자산운용 PE부문이 글로벌 1위 권선업체인 에식스솔루션즈 지분 약 21.1%를 인수하며 2억 달러(한화 약 29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마무리했다.

이번 투자는 양사가 공동으로 설립한 ‘KCGI-미래에셋 글로벌 에너지 ESG 사모투자 합자회사’를 통해 이루어졌다. 에식스솔루션즈의 기업가치는 약 1조4000억 원으로 평가됐다.

이번 투자에는 교직원공제회, MG새마을금고, 한국증권금융 등이 주요 투자자로 참여했다.

이들 투자기관은 에식스솔루션즈의 애틀랜타 본사 및 주요 공장 현지 실사를 거쳐 기업 경쟁력에 대한 확신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거래 자문에는 PwC, EY, 법무법인 율촌 등이 참여했다.

에식스솔루션즈는 전기차 구동모터와 초고압 변압기에 사용되는 특수 권선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향후 글로벌 완성차 OEM으로부터 확보한 수주 물량을 기반으로 매출 및 이익의 고성장이 기대된다.

에식스솔루션즈는 이번 투자 자금을 활용해 2025~2026년 성장을 위한 전략적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며, 연내 IPO 주관사를 선정해 코스피 및 해외 상장을 검토 중이다.

KCGI와 미래에셋자산운용 은 이번 투자를 통해 에식스솔루션즈와 LS그룹이 추진하는 ‘Vision 2030’ 전략에 협력해 글로벌 권선 시장에서의 선두 지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