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16일(수)

KCGI자산운용 목표수익 6% 혼합펀드 모집

KCGI자산운용 목표수익
(사진 출처-KCGI자산운용 제공)

KCGI자산운용 이 채권과 주식 투자를 병행하다 목표수익 6%를 달성하면 채권형펀드로 자동 전환되는 ‘KCGI코리아목표전환형채권혼합펀드’를 출시하고 오는 18일까지 모집을 진행한다.

KCGI자산운용 의 이 펀드는 목표수익 달성 전까지는 국채, 통안채, 우량 금융채 및 회사채 등 신용등급이 높은 채권에 50% 이상, 국내 주식에 30% 이하를 투자하는 구조다.

목표 수익률을 달성하면 주식 비중은 0%가 되며, 펀드 유형은 채권형으로 전환돼 위험등급이 기존의 4등급(보통위험)에서 5등급(낮은위험)으로 낮아진다.

KCGI자산운용은 “최근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채권을 통해 안정성을 확보하면서 주식투자 수익을 노리는 것이 적합한 전략”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우량 채권 편입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하고 주식 부문에서 KCGI코리아펀드의 운용 경험을 활용해 조기에 목표수익률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펀드는 성장주와 가치주를 동시에 담는 ‘바벨 전략’을 활용할 예정이다.

가입은 국민은행,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유진투자증권, 키움증권, 한화투자증권, IM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등에서 가능하며, 모집 종료 후에는 매수할 수 없다.

일반적인 단위형 펀드와 달리 중도 환매에 따른 수수료가 없어 유동성 측면에서 유리하다는 설명이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