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16일(수)

KCGI, 코리아펀드 7년 연속 벤치마크 초과 달성

KCGI
(사진 출처-KCGI자산운용 제공)

KCGI 자산운용은 자사의 ‘KCGI 코리아펀드’가 지난해 국내주식형 펀드 254개 중 벤치마크 초과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벤치마크를 23.5%포인트 초과한 12.4%의 수익률을 달성했다.

설정액 100억 원 이상인 국내주식형 펀드 가운데 플러스 수익률을 기록한 펀드는 11%에 불과했다.

KCGI코리아펀드는 표준편차가 연 14.5%로 코스피200의 표준편차(17.9%)보다 3.4%포인트 낮아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KCGI자산운용은 특정 스타일에 얽매이지 않는 유연한 투자 전략이 성과의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KCGI코리아펀드는 종목 선정 시 톱다운 방식과 버텀업 방식을 병행하며, 성장과 가치 스타일 간의 균형을 유지하는 전략을 채택했다.

투자 기준으로는 △예측 가능성이 높은 비즈니스 모델 △경제적 해자를 보유한 회사 △양호한 현금 흐름과 높은 자본이익률을 가진 기업을 설정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

KCGI자산운용 관계자는 “KCGI코리아펀드는 설정 이후 9년, 최근 7년 연속으로 시장 대비 초과수익을 기록하며 국내 주식형 펀드 시장에서 양적·질적으로 선도적 입지를 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연한 투자 접근과 밸류에이션 중심의 종목 선정, 체계적 위험 관리를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