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01일(목)

KT 래블업 AI GPU 구독 서비스 출시

KT 래블업
(사진 출처-KT 제공)

KT 가 AI 스타트업 래블업 과 함께 GPU 구독 서비스(GPUaaS) 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26일 KT 광화문 빌딩에서 AI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송승호 KT 전략·사업컨설팅부문 SPA본부장과 신정규 래블업 대표가 참석해 GPUaaS 서비스 공동 개발 및 사업 추진에 뜻을 모았다.

GPUaaS는 AI 모델 훈련 등 고성능 연산이 필요한 기업이 GPU 자원을 빌려 사용하는 서비스다.

기업들은 GPU를 직접 구매하지 않고도 필요한 만큼만 사용할 수 있어 합리적인 비용으로 AI 개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KT 와 래블업 은 GPUaaS 서비스에 KT만의 차별화된 기능과 기술을 적용하고, 빠르게 성장하는 GPUaaS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신속한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래블업은 AI 인프라 운영 관리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GPU 자원의 가상화 및 효율적 관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대표 솔루션인 백엔드닷에이아이(Backend.AI)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유일하게 엔비디아 DGX-레디 소프트웨어(DGX-Ready Software) 검증을 받은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GPU 자원을 유연하게 할당·관리하며 고객들의 효율적인 AI 개발을 지원한다.

신정규 래블업 대표는 “운영 체제 단부터 서비스까지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래블업의 기술과 KT의 노하우를 결합해 기업 고객의 AI 전환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송승호 KT SPA본부장은 “KT가 기업 고객의 AI 전환을 도와줄 솔루션을 위해 다수의 파트너사들과 협력하고자 한다”며, “래블업과 협력해 GPU가 필요한 많은 기업들에게 GPUaaS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