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04일(일)

KT, 월드IT쇼서 ‘K 인텔리전스’ 공개

KT 월드IT쇼
KT가 월드IT쇼 2025에서 한옥 콘셉트 부스를 마련하고 ‘K 인텔리전스’를 주제로 한국적 AI 기술을 선보인다. (사진 출처-KT 제공)

KT 가 국내 최대 정보통신 전시회인 ‘월드IT쇼 2025’에서 한국적 인공지능(AI) 기술을 선보이며 자사의 AI 역량 알리기에 나섰다.

KT 는 23일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WIS 2025)에 ‘한옥 마당’ 콘셉트의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AI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 KT는 AI 마스터 브랜드 ‘K 인텔리전스’를 중심으로 △K 인텔리전스 △어울림 마당 △기업 마당 △연구 마당 △배움 마당 △상생 마당 △놀이 마당 △즐거움 마당 등 8개 존을 구성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부스는 한옥 지붕을 형상화한 입구와 AI가 생성한 유채꽃 풍경 전광판으로 꾸며져 한국적 미감을 더했다.

어울림 마당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MS), 팔란티어 등 글로벌 기업과 협업해 개발한 B2B 중심의 AI 기술을 전시한다.

업무 효율화에 초점을 맞춘 AI 에이전트 4종과 5G 정밀 측위 기술 ‘엘사(EL SAR)’ 체험 프로그램인 미아 인형 찾기 이벤트도 마련됐다.

기업 마당에서는 관리형 프라이빗 클라우드, KT 통신망 기반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폰, KT 커뮤니즈 플랫폼 등 클라우드 기반 B2B 서비스가 소개된다.

놀이 마당과 즐거움 마당에서는 AI 전광판을 활용한 K-POP 댄스 이벤트와 지니뮤직 음원과 연계한 AI 댄서 체험 등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KT는 전시 기간 동안 ‘AX 테크 데이’ 세미나도 개최한다.

이 행사에서는 100여 개의 고객사를 초청해 AI, 데이터, 클라우드 중심의 KT AX(Agile eXperience)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윤태식 KT 브랜드전략실장(상무)은 ” WIS 2025 전시부스는 K 인텔리전스 기술을 기반으로 한국적 AI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며 “일상 속 다양한 AI 서비스 경험을 통해 고객 삶의 질을 높여주는 K 인텔리전스 브랜딩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