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09일(수)

LX하우시스, 국내 최초 바이오 가구용 필름 출시

LX하우시스
(사진 출처-LX하우시스 제공)

LX하우시스 가 국내 가구용 필름 업계 최초로 식물성 원료를 적용한 친환경 제품 ‘바이오(Bio) SMR 가구용 필름’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무광택 표면을 구현하는 LX하우시스의 독자적 기술 SMR(Supermatt Resist)을 기반으로 한 PET 필름에 식물 등 생물 유래 원료에서 추출한 바이오 탄소 코팅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화석연료 기반의 탄소 대신 환경 영향을 줄일 수 있는 바이오 탄소를 활용해 지속가능성을 높였다.

친환경성과 안전성도 검증받았다. 미국의 공인 시험기관인 베타 연구소(BETA analytic)로부터 바이오 탄소 함유 코팅 검증을 완료했으며,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식품 접촉 안전성 평가도 통과해 글로벌 기준을 충족했다.

이번 신제품은 무광택 표면을 선호하는 가구 시장의 수요를 반영해 스톤, 우드 등 자연소재의 느낌을 살린 총 66종으로 구성됐다.

또한 무광택 특유의 약점으로 지적되는 스크래치와 오염 문제를 보완하고 지문 등 손자국이 묻어나지 않도록 했다.

이탈리아 공인 시험기관 카타스(CATAS)의 테스트에서도 유럽 규격(EN)을 충족하며 내스크래치성, 내오염성을 입증했다.

LX하우시스는 이번 필름 제품과 함께 동일한 기술이 적용된 보드 형태의 신제품 ‘LX Z:IN 가구용 보드(보르떼7)’도 동시 출시했다.

이는 MDF 판재에 바이오 SMR 필름을 부착한 가구 소재로, 가공성과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최근 국내외 가구사들이 환경 친화적인 제품 라인을 확대하면서 탄소배출량 저감에 도움을 주는 원료를 사용한 가구용 필름에 대한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중”이라며 “업계 최초로 선보인 바이오 SMR 가구용 필름도 출시되자마자 국내외 가구사들로 공급을 시작하는 등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