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4일(목)

Qi2 무선충전 표준 채택…위츠, 3in1 충전기 출시

Qi2
(사진 출처-위츠 제공)

전력전송 솔루션 전문기업 위츠가 Qi2 인증을 받은 ‘3in1 무선충전기’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삼성 플래그십 모델인 S시리즈와도 완벽히 호환된다.

Qi2는 충전 자석을 활용해 15W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국제 무선 충전 표준이다.

위츠는 지난달 17일 Qi2 인증을 완료했으며, 이번에 출시한 3in1 무선충전기에 MPP(Magnetic Power Profile)를 도입해 충전 코일을 최적의 위치에 고정시켜 충전 중에도 스마트폰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제품은 스마트폰, 갤럭시 워치, 갤럭시 버즈 등 3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특히 최대 15W 무선 충전을 지원해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위츠는 이번 제품을 삼성전자에 단독 공급하며, 삼성의 글로벌 유통망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에게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따라 수요 증가와 함께 매출 확대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위츠 관계자는 “이번 Qi2 무선 충전기 출시는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제품 선택지를 제공함과 동시에 편리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3in1 무선충전기 출시를 시작으로 자체 브랜드의 다양한 모바일 액세서리 제품을 출시하여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하고 효율적인 충전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