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MBN, 스포츠·뉴스 콘텐츠 연동

SOOP(숲·067160)이 MBN 과 손잡고 스포츠와 뉴스 등 미디어 콘텐츠 분야 협력에 나선다.
SOOP 은 지난 4일 서울 중구 MBN 본사에서 MBN과 ‘미디어 콘텐츠 협력·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SOOP이 보유한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과 MBN이 생산하는 방송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연동해,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양사는 스포츠, 뉴스, 시사 등 핵심 콘텐츠 분야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해나가기로 했다.
스포츠 분야에서는 기존 방송 중심의 콘텐츠 전달 방식을 넘어, 실시간 경기 정보 제공과 시청자 참여형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특히 SOOP은 MBN이 주최하는 마라톤 대회 ‘2025 SOOP-MBN 선셋마라톤-영종’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스포츠 콘텐츠 협력의 첫 사례를 실현할 예정이다.
뉴스 및 시사 분야에서는 MBN의 보도 전문성과 SOOP의 플랫폼 기술이 결합된다.
이를 통해 보다 신뢰성 있는 정보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공하고, 시청자와의 상호작용을 강화하는 새로운 포맷 실험도 추진할 방침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정기적인 실무 협의를 통해 공동 사업의 구체화, 콘텐츠 유통 전략, 기술 연동 방안, 사용자 경험(UX) 개선 등 다양한 영역에서 단계적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SOOP과 MBN은 상호 보유한 강점을 결합해, 콘텐츠의 다양성과 전달 방식에서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며 미디어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