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 12일(토)

SSG닷컴, 인기 디저트 맛집 ‘치플레’ 치즈케이크 3종 단독 판매

SSG닷컴
디저트 맛집 ‘치플레’ 치즈케이크 3종 관련 이미지 (사진출처-SSG닷컴)

SSG닷컴이 프리미엄 디저트 시장 공략을 강화하며 수플레 치즈케이크 전문 브랜드 ‘치플레’의 미니 치즈케이크 3종을 온라인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치플레’는 오프라인에서 줄 서는 맛집으로 잘 알려진 디저트 브랜드로, 이번 단독 판매를 통해 온라인 채널에서도 고객 접근성을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쓱닷컴 미식관’을 통해 처음 공개되는 이번 상품은 온라인 최초로 소개되는 것이며, 정통 프렌치 수플레의 부드러움과 치즈케이크의 깊은 맛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된 3종은 브랜드 이름과 동일한 ‘치플레’를 포함해 ‘쇼콜레’, ‘딥포레’로 구성된다.

‘치플레’는 진한 치즈 풍미에 바닐라빈의 향긋함이 더해진 클래식한 수플레 치즈케이크로, 브랜드의 시그니처 메뉴다.

‘쇼콜레’는 프랑스산 프리미엄 발로나 다크초콜릿을 사용해 진한 초콜릿 풍미가 입안에
가득 퍼지며, ‘딥포레’는 제주산 말차를 활용해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맛을 자랑한다.

각 제품은 개별 포장된 미니 케이크 형태로, 하나씩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간식이나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가격은 전 제품 동일하게 9800원이며, 출시 기념으로 오는 26일까지 10%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치플레는 2022년 서울 연남동에 첫 매장을 오픈한 이후 수플레와 치즈케이크의 식감을 조합한 독특한 맛으로 인기를 끌었다.

특히 달걀 흰자를 머랭 형태로 만들어 부풀린 뒤 오븐에 구워내는 정통 수플레 공법을
활용해 만든 이 브랜드의 케이크는 촉촉하면서도 겉면은 바삭한 식감을 자랑한다.

‘치플레’라는 이름 자체가 ‘치즈’와 ‘수플레’를 결합해 만든 것으로, 브랜드의 정체성을
그대로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름이기도 하다.

고객들 사이에서는 ‘줄 서서 먹는 케이크’로 유명세를 얻었고, 온라인 채널을 통해 처음으로 전국 고객에게 선보이게 된 것이다.

SSG닷컴은 이번 치플레 제품 출시를 통해 ‘쓱닷컴 미식관’의 프리미엄 디저트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SSG닷컴은 ‘설악젤라또’, ‘씨엘비베이커리 바게트’, ‘카멜커피’ 등 오프라인에서
화제가 된 브랜드들을 미식관에 입점시켜 소비자들에게 선보여왔다.

이 같은 전략은 MZ세대와 디저트 마니아들을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맛집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고 있다.

이번 치플레 케이크의 온라인 론칭은 단순한 제품 판매를 넘어, 오프라인 프리미엄 브랜드의 유통 채널을 확장하는 시도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미식 콘텐츠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층을 공략함으로써 온라인 식품관의 퀄리티를
높이고, 동시에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치플레 역시 기존 고객 외에도 새로운 팬층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치플레 제품은 외출이 힘들거나 매장에서 구매가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온라인에서도 프리미엄 디저트를 간편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전국 맛집 디저트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미식관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디저트를 단순한 간식이 아닌 하나의 ‘취향 소비’로 인식하는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상품 큐레이션에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쓱닷컴 미식관은 기존 마켓컬리나 쿠팡의 프리미엄 식품 카테고리와 경쟁하면서 SSG닷컴만의 차별화된 맛집 중심 상품 구성을 통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수요가 높은 인기 디저트를 선별해 정기적으로 선보이며, 이벤트와 할인 혜택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번 치플레 케이크 역시 이러한 전략의 일환으로, 향후 또 다른 인기 디저트 브랜드와의 협업도 예고되어 있어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이소율 (lsy@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