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월 23일(목)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핀오프, ‘슬전생’ 4월 첫 방송 확정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핀오프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하 ‘슬전생’)이 드디어 오는 4월 tvN에서 시청자와 만난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핀오프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핀오프, 사진 출처 – tvN 제공)

23일 tvN은 2025년 드라마 주요 라인업을 공개하며, ‘슬전생’의 편성을 공식 확정했다.

지난해 티저 영상과 포스터 공개로 기대감을 높였던 ‘슬전생’은 전공의 파업 사태로 인해 방영 일정이 무기한 연기되며 팬들의 아쉬움을 샀다.

하지만 2025년 첫 번째 화제작으로 이름을 올리며 시청자들의 기대를 다시 모으고 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세계관을 잇는 ‘슬전생’은 율제병원의 분원인 ‘종로 율제병원’을 배경으로 산부인과 레지던트들의 병원생활과 우정을 그린다.

고윤정, 신시아, 한예지, 강유석 등 신예 배우들이 주연으로 발탁되었으며, 이들이 보여줄 청춘들의 성장기와 따뜻한 이야기가 관심을 끌고 있다.

이 드라마는 ‘슬기로운 의사생활’과 ‘응답하라’ 시리즈를 성공시킨 신원호 감독과 이우정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해 탄탄한 제작진을 자랑한다.

여기에 보조작가로 활약했던 김송희 작가가 대본을 맡았으며, 단막극 ‘얼룩’과 ‘낯선 계절에 만나’ 등을 연출한 이민수 감독이 새로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이후 첫 스핀오프로 관심을 모은 ‘슬전생’은 율제병원 시리즈의 확장을 예고하며, 기존 팬들과 새로운 시청자들에게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병원이라는 무대 위에서 펼쳐질 전공의들의 좌충우돌 성장 스토리와 따뜻한 메시지가 어떤 공감을 불러일으킬지 주목된다.

tvN은 “지난해 편성이 미뤄지며 기다려준 시청자들에게 감사드린다. 오는 4월 첫 방송을 통해 새롭고 신선한 이야기를 선보이겠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오는 4월 tvN을 통해 매주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