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V3, 글로벌 AV-TEST 평가서 전 항목 만점 기록

안랩 의 PC용 백신 솔루션 V3 가 글로벌 보안 인증 평가인 ‘AV-TEST’에서 우수한 성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안랩 은 V3 가 독일 IT 보안 평가기관 AV-TEST 인스티튜트가 주관하는 2025년 1~2월 평가에서 모든 항목에서 만점을 기록하며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AV-TEST는 글로벌 주요 보안 솔루션들을 대상으로 연 6회 정기 평가를 진행하는 권위 있는 테스트로, 평가 항목은 악성코드 탐지 능력(Protection), 제품이 시스템 성능에 미치는 영향(Performance), 오탐률(Usability) 등 총 세 가지 부문으로 구성된다.
항목별 만점은 6점이며, 총점은 18점이다.
이번 테스트에서 안랩은 개인 사용자용 ‘홈 유저(Home User)’ 부문과 기업용 ‘비즈니스 유저(Business User)’ 부문 모두에 참가해 각 항목에서 만점을 기록하며 총점 18점을 획득했다.
특히 두 부문 모두에서 상위권 성적을 기록한 제품에만 주어지는 ‘우수 제품’(Top Product)으로 선정됐다.
안랩 시큐리티 인텔리전스 센터(ASEC) 양하영 실장은 “V3는 글로벌 안티바이러스 솔루션들이 경쟁하는 AV-TEST에서 지속적으로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월드 클래스 수준의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기술 연구와 개발을 멈추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랩의 V3는 2013년부터 AV-TEST에 꾸준히 참여해 인증을 획득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PC용 백신 솔루션이다.
지속적인 글로벌 테스트 참가와 성과는 국내외 시장에서의 신뢰도와 기술력을 증명하는 사례로 평가된다.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