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알씨 AI 기능 추가…‘AI 알툴즈’ 본격화
이스트소프트 가 유틸리티 프로그램 알툴즈 시리즈의 대표 이미지 뷰어 및 편집 프로그램 ‘알씨’에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신규 버전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AI 알툴즈’ 시대를 본격적으로 열겠다는 계획이다.
알씨는 2500만 사용자를 보유한 국민 소프트웨어로, 이번 AI 기능 도입을 통해 이미지 편집 환경의 개선과 고품질 이미지 제작의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것이 목표다.
새롭게 추가된 AI 기능은 ‘AI 배경 제거’와 ‘AI 화질 개선’ 두 가지로, 이미지 편집 과정에서 수요가 높은 작업을 자동화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AI 배경 제거’ 기능은 AI가 이미지 속 주요 객체를 자동 감지해 복잡한 배경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초보 사용자도 전문적인 배경 제거 작업을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다.
또한, ‘AI 화질 개선’ 기능은 저해상도 이미지를 AI 기반 업스케일링 기술로 선명하고 디테일한 고해상도 이미지로 변환해 준다.
특히 오래된 사진 복원 및 웹에서 다운로드한 저해상도 이미지의 품질 향상에 최적화됐다.
이스트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알툴즈의 AI 전환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회사는 수십 년간 쌓아온 소프트웨어 운영 경험과 고도화된 AI 기술력을 결합해 알툴즈를 생산성 향상을 위한 AI 도구로 발전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국민 소프트웨어를 제공했던 경험과 고도화된 AI 기술 역량을 결합해 올해 AI 알툴즈를 본격적으로 선보이려고 한다”며 “앞으로 알툴즈가 생산성 향상 AI 도구로 활용되도록 사용자 중심의 혁신을 지속해서 만들어 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배동현 ([email protected])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