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5탄 선보여

쿵야
(사진 출처-넷마블 제공)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가 운영하는 ‘쿵야 레스토랑즈’ 가 카카오 이모티콘 5탄 ‘양파쿵야의 눈물나게 대단한 하루’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모티콘은 쿵야 레스토랑즈의 대표 캐릭터 양파쿵야를 활용한 32종의 이모티콘으로, 카카오 이모티콘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학교와 직장 등 다양한 일상 속 상황을 반영한 표현으로 공감을 이끌어내며, 감정을 유쾌하게 전달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엠엔비는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17일까지 이모티콘에 대한 소감을 남긴 참여자 중 30명을 추첨해 이모티콘 7일 이용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이모티콘을 활용한 사용자 경험을 확장하고, 쿵야 레스토랑즈 브랜드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것이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IP로, 쿵야 캐릭터를 스핀오프 형태로 재해석한 브랜드다.

2022년부터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되며 현재 팔로워 16만명을 기록,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엠엔비는 이러한 인기를 기반으로 다양한 협업과 콘텐츠 확장을 추진하며 쿵야 레스토랑즈의 영향력을 강화하고 있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신규 이모티콘 출시를 시작으로 올해도 쿵야 레스토랑즈의 다양한 활동과 협업을 계획하고 있다”며, “고객 경험을 확장하고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여러 전략을 통해 쿵야 레스토랑즈의 매력을 더 많은 이들에게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엠엔비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전문 자회사로, 트렌드 센싱을 기반으로 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비게임 콘텐츠에 게임화(게이미피케이션) 기법을 적용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등 다양한 혁신적인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email protected])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