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씨에이징, 현대그린푸드의 저속노화 건강식단 출시

현대백화점그룹의 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저속노화 트렌드를 반영한 건강식단 ‘헬씨에이징’ 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저속노화는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건강하게 나이 드는 것을 의미하며, 혈당을 높이는 단순당류 및 정제곡물 섭취를 줄이고 통곡물, 콩류, 녹색채소 중심의 식사를 실천하는 것이 핵심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러한 식습관에 맞춰 헬씨에이징 식단을 개발했다.
헬씨에이징 식단은 만성질환 및 치매 예방을 돕는 고혈압 환자 식사요법과 지중해식 식단을 결합한 ‘마인드 식단’을 기반으로 한다. 통곡물과 올리브오일을 주재료로 활용하여 건강한 식단을 제시하며, 영양 균형과 건강 증진을 목표로 한다.
식단은 총 5종으로 구성됐다. ▲‘가쓰오 간장 닭조림-적두 홍국밥’ ▲‘돼지고기 가지 덮밥-적두 홍국밥’ ▲‘매콤 마늘 코다리찜-렌틸 귀리밥’ ▲‘시금치 커리 치킨-녹두 보리밥’ ▲‘토마토 두부 라구-녹두 보리밥’ 등이 제공된다. 현대그린푸드는 백미보다 혈당지수가 낮은 렌틸콩, 녹두, 귀리 등을 활용해 혈당 부담을 낮추고, 단백질 함량을 높여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한다.
특히, 조리 시 올리브오일을 사용해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을 보충하고, 대사증후군 위험을 줄이기 위해 포화지방산 비율을 총 열량의 10% 미만으로 유지했다.
헬씨에이징 식단은 현대그린푸드의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의 온라인몰인 ‘그리팅몰’에서 판매되며, 1개 제품(밥과 주 반찬 포함) 기준 가격은 8000원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최근 저속노화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건강한 식습관을 제시하는 헬씨에이징 식단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식이요법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케어푸드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