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AI 제품 3종 GS 인증 1등급 획득

한글과컴퓨터
(사진 출처-한컴 제공)

한글과컴퓨터(030520)가 자사의 인공지능(AI) 제품 3종으로 국내 우수 소프트웨어 인증 제도인 GS(Good Software) 인증에서 1등급을 획득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16일 한컴은 지난해 출시한 AI 제품군인 ‘한컴어시스턴트’, ‘한컴피디아’, ‘한컴 데이터 로더’가 모두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 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국내 소프트웨어 제품을 대상으로 기능성, 신뢰성, 사용성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고 품질의 제품에 1등급을 부여하는 공인 인증 제도다.

한컴어시스턴트는 사용자가 자연어로 명령을 입력하면 AI가 이를 분석해 목적에 맞는 문서를 자동 생성하는 도구다.

고객 환경에 적합한 AI 모델을 활용해 빠르고 정확하게 문서를 작성하며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인다.

한컴피디아는 기업 내부에서 생성된 방대한 문서 데이터에서 필요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검색할 수 있는 질의응답 솔루션으로 지식 관리와 정보 접근성을 강화한다.

한컴 데이터 로더는 검색 증강 생성(RAG) 기술 구축을 지원하는 핵심 솔루션으로 다양한 문서 형식을 데이터화하여 기업이 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컴은 AI 기반의 지능형 소프트웨어를 통해 기관과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김연수 한글과컴퓨터 대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제품 혁신으로 기관과 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적극 기여하고, 세계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AI 설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email protected])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