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5일(금)

한국은행 대학생 대상 통화정책 경시대회 개최

한국은행 대학생
(사진 출처-한국은행 제공)

한국은행 은 대학생 들이 기준금리 결정 과정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2025 통화정책 경시대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22회를 맞은 한국은행 의 이 대회는 대학생 들의 통화정책 이해를 높이고 경제정책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금리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이슈를 분석·발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한국은행의 정책 결정과정을 실질적으로 체험하게 된다.

참가는 국내 대학 학부 재학생 4명이 한 팀을 구성해 가능하며, 휴학생이나 졸업 유보자는 팀당 1인으로 제한된다.

참가팀은 내달 26일부터 28일까지 ‘5월 기준금리 결정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이슈’를 주제로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제출물은 1페이지 요약을 포함해 최대 7페이지 이내여야 하며, 양식을 지키지 않거나 분량을 초과할 경우 실격 처리된다.

예심을 통과한 팀은 7월 14일부터 15일까지 서울 본부를 포함한 전국 주요 지역본부에서 열리는 지역예선에 참가하게 된다.

지역별 최우수팀은 8월 12일 한국은행 본부에서 열리는 전국결선에 진출한다. 단, 통합예선의 경우 예외적으로 우수상 팀도 전국결선에 오를 수 있다.

전국결선에서 금상 수상팀에게는 한국은행 총재 표창장과 함께 10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되며, 은상 500만원, 동상 300만원, 장려상 100만원이 각각 지급된다.

지역예선 수상팀에게도 최대 250만원의 장학금이 제공된다.

또한 지역예선 최우수 및 우수 수상자는 향후 5년간 한국은행 신입직원 채용 시 서류전형에서 우대받는 혜택이 주어진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