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월 22일(수)

CJ올리브네트웍스, 통합 AI 플랫폼 ‘원플로우AI’ 출시

CJ올리브네트웍스, 원플로우AI, 통합 AI 플랫폼, AI 모델 개발
(사진 출처-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CJ올리브네트웍스가 통합 인공지능(AI) 플랫폼 ‘원플로우AI(OneFlowAI)’를 출시하며, AI 모델 개발과 운영 전반을 아우르는 혁신적 솔루션을 선보였다.
원플로우AI는 21일 발표된 내용을 통해 개발부터 배포, 모니터링까지 AI 워크플로우를 통합 관리하며 효율성과 안정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소개됐다.

원플로우AI는 AI 모델 개발 준비 단계에서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배포 및 운영까지의 과정을 자동화하고 최적화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 AI연구소에서 개발된 이 플랫폼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으로 비용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AI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모델 경량화 및 최적화를 지원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 구조를 통해 퍼블릭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모두 활용 가능하며, 아마존웹서비스(AWS), GCP,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등 다양한 클라우드 인프라와도 원활히 연동된다.
이는 기업들이 기존 환경을 유지하면서도 AI 기술을 손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원플로우AI는 사용자 친화적 UI와 중앙 집중형 관리 시스템은 비전문가도 쉽게 AI 모델을 개발하고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준다.
학습 데이터 준비, 모델 학습 및 검증, 배포 단계까지 직관적인 관리가 가능하며, 다수 작업자의 작업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관리자 페이지도 포함된다.
이를 통해 제한된 리소스에서도 효율적인 개발이 가능하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검색 증강 생성(RAG) 기술을 활용한 사규 검색 서비스와 장애 정보 검색 서비스를 개발해 원플로우AI 플랫폼에 탑재했다.
이 기술로 원플로우AI는 데이터 전처리 과정을 플랫폼 내에서 자동화해 지속적인 품질 관리를 지원한다.

홍석주 CJ올리브네트웍스 기술전략담당은 “원플로우AI는 많은 기업들이 AI 모델의 개발, 배포, 운영, 관리 등 전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고 효율성과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AI 플랫폼이다”라고 말하며
“데이터 전문가를 포함해 비전문가도 함께 AI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고 전했다.

다른기사보기

신혜연 ([email protected])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