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오징어 게임’ 시즌2 협업 콘텐츠 커머스 대표 채널 등극
GS25가 넷플릭스의 인기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업하며 콘텐츠 커머스 시장에서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성수동에 위치한 GS25의 팝업스토어 ‘도어투성수’에서 열린 ‘오징어 게임’ 팝업 이벤트는 놀라운 흥행을 기록하며 콘텐츠와 유통을 결합한 새로운 성공 모델을 보여줬다.
지난해 12월 20일부터 올해 1월 12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된 ‘오징어 게임’ 팝업스토어에는 약 3만 명의 방문객이 몰렸다. 이는 지금까지 ‘도어투성수’에서 진행된 40여 개의 팝업스토어 중 최대 방문 기록이다.
특히 지난해 마지막 날인 12월 31일에는 하루 동안 2047명이 방문하며 하루 기준 역대 최다 방문객 수를 기록했다.
이처럼 팝업스토어는 행사 기간 내내 인파로 북적이며 GS25의 콘텐츠 커머스 성공 가능성을 입증했다.
‘오징어 게임’ 시즌2 협업 상품도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지난해 11월부터 출시된 협업 상품들은 1월 17일까지 총 250만 개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12월 26일 ‘오징어 게임’ 시즌2가 공개된 이후 협업 상품들의 판매량은 급격히 증가했다.
대표적으로 랜덤으로 다양한 맛과 디자인의 달고나를 즐길 수 있는 ‘랜덤달고나’는 시즌 공개 전후 일주일간 판매량이 3배로 늘어났다.
협업 상품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제품은 ‘영희네 추억의 도시락’이다.
이는 시즌2 4화에서 참가자들이 먹었던 도시락을 구현한 제품으로, 콘텐츠와의 연계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소비자들은 도시락을 통해 콘텐츠와 연결된 특별한 경험을 즐기고 있다고 입을 모은다.
GS25는 이처럼 디저트와 간편식을 콘텐츠와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독특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데 성공했다.
GS25는 지난해 4분기에 선보인 ‘흑백요리사’ 협업 상품으로 200만 개 판매와 100억 원의 매출을 올린 데 이어, 이번 ‘오징어 게임’ 협업으로도 대박을 터뜨리며 콘텐츠 커머스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GS25가 단순한 편의점 유통 채널을 넘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요즘 소비자들은 콘텐츠 경험을 상품으로 강화하고, 상품을 SNS 콘텐츠로 재창조하며 콘텐츠와 쇼핑을 연결하길 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GS25는 ‘흑백요리사’, ‘오징어 게임’ 등을 통해 축적한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을 기반으로 올해도 소비자들에게 차원이 다른 재미와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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