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월 22일(수)

삼성전자, Bett 2025에서 AI 전자칠판 공개

삼성전자, AI 전자칠판, Bett 2025, 삼성 AI 어시스턴트
(사진 출처-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가 오는 22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교육 기술 전시회 ‘Bett 2025’에서 2025년형 AI 전자칠판을 공개한다.
이번 신제품은 디지털 학습 환경에서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설계된 최첨단 기술을 탑재했다.

이번에 공개되는 AI 전자칠판은 65형, 75형, 86형 대형 디스플레이로 구성되며 최신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15를 기반으로 작동한다.
이와 함께 AI 기반 학습 지원 솔루션인 삼성 AI 어시스턴트가 포함되어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삼성 AI 어시스턴트는 화면 속 이미지나 텍스트에 원을 그리면 원하는 정보와 콘텐츠를 검색하는 기능, 수업 내용을 자동으로 요약하는 기능, 음성을 텍스트로 실시간 변환하는 기능 등을 제공한다.
터치 화면에서 필기 동작과 콘텐츠 제어를 매끄럽게 전환하는 기능과 다양한 판서 파일 포맷 변환 기능 등 교사와 학생 모두에게 효율적인 수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기능들도 갖추고 있다.

하드웨어 성능도 주목할 만하다.
최대 4.8 TOPS의 신경망처리장치(NPU)와 고성능 옥타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하드웨어는 교육 현장에서 AI를 활용한 다양한 기능을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삼성전자는 구글과 협력해 미래형 디지털 교실을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AI 시나리오를 개발하고 있다.
앞으로도 글로벌 AI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교육 환경에 특화된 AI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다른기사보기

신혜연 ([email protected]) 기사제보